스트레스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면 다스리는 법을 찾아라!

 

공부를 하면서, 특히 고3시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공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요? 물론 그렇지요. 그렇다면, 공부를 잘 하기 위해서 어떻게해야 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페이스 조절이에요. 아무리 많은 양을 공부한다고 해도, 페이스조절에 실패하게 된다면? 그동안 공부했던 것들이 단숨에 날아갈 거예요.  

 

학생들은 고3이 되면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게 되요. 주변에서 대학에 대한 압박은 더 심해지고, 스스로도 그 부담감에 위축되기 마련이지요. 스트레스가 때로는 긴장감을 유발하여, 공부하는데 좋을 수도 있겠지만, 가장 위험한 결과는 바로 '불면증'이 함께 찾아온다는 거예요.  

 

때로는 보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했을 때 공부가 더 잘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체력이 약한 친구들이라면, 더더욱 스트레스를 쌓아두면 안되요 ! 스트레스성 위염, 비염, 어깨 근육통, 잦은 감기, 생리통 등등 공부하는 데 엄청난 걸림돌이 생길 거에요.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 한들 몸이 아파 시험을 망친다면, 정말 억울하겠죠?  

 

주말에는 친구들과 모여 이야기를 하던지, 예능프로그램을 보던지 하면서

2~3시간 정도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좋아요 !

그런 시간들이 많아지면, 독이 되지만 잘 조절한다면 큰 도움이 될 거에요 ! 

 

내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 그리고 부모님의 기대를 저버릴 수 없다는 압박감 등등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생활한다는 것은 절대 불가능해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스스로 조절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가벼운 마음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해요. 채력관리를 위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부모님이 주시는 홍삼, 종합비타민, 한약 등등 꾸준히 먹도록 노력하세요. 자신의 채력을 위해 싫어도 억지로 많이 먹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여러분들, 스트레스의 그림자에서 벗어나 지금보다 더 가벼운 마음으로 공부를 할 수 있기를 바래요~ 

 

 

-책, [수능 1등급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중에서 


―­­ ­· ―­­ ­―­­ ­· ―­­ ―­­ ­· ―­­ 

공부 관련 도서알아보기(터치)
―­­ ­· ―­­ ―­­ ­· ―­­ ―­­ ­· ―­­ 


필기는 내가 다시 읽기 위해 해야 한다

명확한 목표 세우기가 공부의 시작!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면 다스리는 법을 찾아라!

모의고사 매주 한 회씩 풀기

듣기는 무조건 만점을 목표로 하자

EBS 교재는 문제보다 본문 내용이 수능과 많이 연계된다

작가별 특징을 외우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과목별 공부 시간의 황금비율을 찾아라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