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외국어 강사, 번역가, 통역가

사람들은 외국어를 배우고 싶어한다. 낯선 나라에서 언어를 가르치며 생활할 수 있다. 가정교사나 학원 선생님 자리는 늘 수요가 있게 마련이다. 또 번역가와 통역사는 여러 방면에서 직업을 구할 수 있다.

02. 운동 트레이너, 코치

스포츠는 어디서든 같다. 표현하는 단어는 다를지 모르지만, 스포츠의 규칙은 동일하다는 말이다. 운동에는 말이 크게 필요 없기도 하다.

03. IT 도우미

IT 도우미가 되는 것은 실로 일하는 장소와 상관이 없다. 멋지 휴양지의 해변이나 한적한 카페에서도

원하는 만큼 일할 수 있다. 일한 뒤에 나머지 시간은 관광객처럼 보낼 수 있다.

04. 간호사, 의사, 수의사 같은 의료직

의료기술은 어디서나 높은 평가를 받기 때문에 취업 걱정은 필요 없다. 필요한 장비만 갖고 있다면

어디를 향하든지 사람들의 따뜻한 환영을 받을 것이다.

05. 전기 기사, 배관공, 자동차 정비공

집이나 사무실의 설비시설 혹은 자동차가 고장이 나면 다 알아서 척척 고치는 사람은 드물다. 즉 전문가에게맡기는 것이 좋다. 제품을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사람이라면 어디든 환영 받을 것이다.

06. 요가 강사

요가는 세계 어딜 가든 사랑 받는 운동이다. 요가 강사는 요가 스튜디오에서 직업 강사를 할 수도 있다. 특별한 언어 소통도 필요 없다. 요가 수행자는 요가 행위가 언어표현이다.

07. 웹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마케팅

디자인과 마케팅 관련 직업은 어딜 가든 환영 받을 것이다. 혹시 모르지 않나. 지구 반대편에서 새로운 웹사이트나 제품 디자인을 선보이게 돼 해외에서 새 인생을 시작하게 될 수도 있다.

08. 작가, 사진작가

글 재주가 있고 통찰력이 좋다면 어디로 떠난들 두려울 게 없다. 오히려 여행중에 더 큰 영감을 얻을 수도 있다. 사진작가도 마찬가지다. 세계 여러 곳의 사진과 이야기를 만들어 자신의 포트폴리오와 영역을 넓히도록 하라.

09. 마사지사, 물리 치료사, 집압사

시원한 마사지를 마다할 사람이 얼마나 될까? 여행객이 많은 지역엔 스파 시설이나 마사지 업소가 많다. 혹은 온종일 야외활동이나 업무에 지친 직장인이 집중된 지역도 이런 기술은 수요가 많을 것이다.

10. 스쿠버 다이빙 강사, 다이빙 전문가

점점 높아지는 해양 스포츠의 인기 때문에 다이빙 강사와 다이빙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물을 좋아한다면 여행과 취업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11. 부동산 중개업 혹은 집 관리

만약 공인 중개사 자격증이 있거나 집을 관리하는 기술을 갖고 있다면 다른 나라에서도 취업이 유리하다. 나라마다 부동산 중개인허가 절차가 다르지만, 여행지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훨씬 직업을

구하기 쉬울 것이다.

12. 바텐더, 웨이터

이 일은 정말로 어디에서도 할 수 있는 직업이다. 어디를 가든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은 늘 필요하기 마련이다. 칵테일을 만드는 기술과 웃는 얼굴로 손님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연습을 해보라.




삼국지 조조에게 배우는 사람관리법 7가지

여자친구를 위한 남자친구의 지혜

속상한 마음을 푸는 10가지 방법

외국인이 많이 쓰는 영어 문장 14가지

이대생이 시위 때 부른 소녀시대 다만세(영상)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