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교재를 소홀히 하지 마라

 

개념 다지기용 문제집과 기출문제집을 푸는 것 외에도 수능을 준비하는 친구들이라면 EBS 교재를 푸는 것에도 큰 비중을 둘 거예요. 그렇다면 EBS 교재는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좋을까요? 

 

사실 수학은 국어나 영어와 달리 체감 연계율이 그렇게 높지 않아요. 수학 문제를 그대로 연계해서 출제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드물게 문제 풀이 방식이 똑같은 문제들이 나오기도하고, 또 연계가 된다고 공언된 만큼 EBS 교재를 그냥 일반 문제집 풀듯 넘어가기에는 조금 찝찝한 것도 사실이죠. 

 

그래서 많은 학교들이 정규 수업 시간에 EBS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때 수업에 집중하며 EBS로 개념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수능특강』의 경우 중요한 개념들을 간단히 정리해 준 뒤에 유제들을 제시해 주는데, 이 유제들은 대체로 난이도가 낮지만 가끔 복병으로 어려운 문제가 나오기도 해요. 그런 문제들은 여러분이 평소에 소홀히 했던 개념을 다시 정리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고, 소위 말하는 ‘꿀팁’을 발견하게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어요. 

 

신유형으로 출제된 문제들이나 어려운 문제들은 따로 표시해 두고 여러 번 풀어 보는 것이 좋아요. 『수능특강』에는 Level 1-3로 구성된 문제들이 있는데, Level 3에 특히 새로운 유형들이 많이 나오는 편이랍니다. 

 

그러니까 EBS 교재에 나온 모든 문제들은 당연히 그 원리부터 풀이 방법까지 완벽하게 마스터해야겠죠? 물론 EBS에 있는 문제들이 무조건 좋다고 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간혹 아무런 준비 없이 수능에서 마주쳤을 때 당황할 만한 유형의 문제들도 많아요. 그러니 연계 체감율이 낮다고 EBS 수학 교재를 소홀히 하면 안 된답니다. 

 

 

- 책, [수능 1등급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중에서 


―­­ ­· ―­­ ­―­­ ­· ―­­ ―­­ ­· ―­­ 

공부 관련 도서알아보기(터치)
―­­ ­· ―­­ ―­­ ­· ―­­ ―­­ ­· ―­­ 


EBS 교재는 문제보다 본문 내용이 수능과 많이 연계된다

과목별 공부 시간의 황금비율을 찾아라

작가별 특징을 외우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모의고사는 모의일 뿐 흔들리지 말자

기억에 오래 남는 이미지화 공부법

사교육 없이도 1등급은 가능하다

EBS교재를 독서의 대상으로 활용하자

중상위권에게 맞는 공부법

기출문제와 EBS, 나만의 황금비율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