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사이트10" - 영어, 이젠 혼자서 돈 많이 들이지 않고 하세요!




VOA News Special English
http://www.voanews.com/specialenglish/index.cfm

Voice of America(=VOA)는 워낙 유명한 사이트랍니다. 다른 사이트는 다 잊어버리더라도 VOA News 만큼은 꼭 기억해두셔야 해요
VOANews.com은 미국영어를 학습하는데 최적화된 사이트입니다. 미국의 역사, 문화, 정치, 시사 관련 신문 기사를 '쉬운 영어'로 접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쉬운 영어'란 정확한 영어문장을 구사하되, 독해를 어렵게 만드는 난해한 단어, 복잡한 언어구조의 사용이 최대한 배제된 상태의 영어를 일컫습니다.
원어민이 천천히, 그리고 또박또박 기사를 읽어주기 때문에 아직 CNN과 같은 고급 영어듣기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하는 뉴스 사이트입니다.
물론 mp3 다운로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됩니다. 아침에 기사 2~3개를 공부한 뒤, 출퇴근 혹은 등하교 시간을 이용하여 mp3 플레이어로 그 기사들을 복습해보세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많은 듣기 연습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Repeat After Us
http://repeatafterus.com/genre.php?g=childrensstories&s=a

미국 어린이들이 읽는 영어 동화를 무료로 마음껏 즐기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두꺼운 영어소설 대신 영어동화부터 시작해보고 싶은 분들께 유용한 사이트랍니다.
페이지 상단의 Fable Aesop이 바로 '이솝 우화'입니다. 짧고 쉬운 내용들로 가득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영어공부를 시작하실 수 있어요. 'Read by'라고 적혀 있는 동화의 경우 원어민이 직접 동화를 읽어줄 뿐만 아니라 mp3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Audio English
http://www.audioenglish.net

영어회화를 공부하기에 정말 좋은 사이트입니다. 개인적으로 메뉴에 있는 Dialogues 섹션을 추천 드려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화가 가득합니다. 현재 186개의 짧은 대화가 올라와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달리 mp3를 다운받을 수 없다는 점이 좀 아쉽지만, 재생 버튼만 누르면 버퍼링 없이 원어민들의 대화를 마음껏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나 토익 정도의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ESL Lab
http://www.esl-lab.com

영어듣기를 하며 직접 문제까지 풀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Easy, Medium, Difficult와 같이 수준별로 영어듣기과제가 나누어져 있어요. 자신에게 맞는 레벨을 선택해서 문제풀이에 도전하시면 됩니다.
문제를 풀고 [Final Score]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채점결과가 나옵니다. 틀린 문제가 있다면 대화를 2~3번 더 들어보도록 하세요.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Quiz Script]를 클릭하셔서 대본을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NPR.org
http://www.npr.org/templates/rundowns/rundown.php?prgId=2

영어듣기에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기신 분들께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NPR은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입니다. 고급 어휘가 많을 뿐더러 진행자의 말하는 속도도 상대적으로 빠릅니다. 수준 높은 영어를 공부하기에 딱 좋은 사이트입니다.
대본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이 좀 아쉽지만, NPR 역시 mp3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mp3 플레이어를 활용하여 틈틈이 영어듣기를 연습해 보세요.


 
Project Gutenberg
http://www.gutenberg.org/wiki/Main_Page

영어소설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2만권 이상의 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책이 너무 많아서 어떤 책을 다운받아야 할지 고민된다면 [Top 100 downloads] 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난 7일 동안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책 목록을 보여주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좀 줄어들 것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흥미로워 보이는 영어책을 선택해 보세요.
PDF, HTML, TXT 파일 형태로 책을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책을 읽어주는 서비스인 오디오북 mp3의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MP3 플레이어에 넣어 틈틈이 들으면 영어듣기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Voices in the Dark
http://voicesinthedark.com/content.php?iContent=50

Project Gutenberg처럼 영어소설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Gutenberg 사이트보다 책 수가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구텐베르그 사이트가 일부 책에만 mp3를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voices in the dark에서는 모든 영어책의 mp3 파일을 마음껏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Transcript]를 클릭하시면 영어소설의 본문이 뜹니다. 따로 워드파일과 같은 텍스트 파일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프린트를 하시려면 한글 파일에 따로 복사를 한 뒤 출력을 하도록 하세요



 
 LoudLit.org
http://www.loudlit.org/collection.htm

사이트 이름이 암시하듯, LoudLit.org는 영어소설을 읽어주는 사이트입니다. [WEB: Listen &Read] 혹은 [MP3: Listen]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WEB을 선택하시면 짧은 단위로 소설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영어소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치 진짜 책장을 한장 한장 넘기면서 소설을 읽는 듯한 느낌이 납니다.
책을 읽어주는 외국인 발음도 상당히 정확하고 알아듣기 쉽습니다.
 



 FullBooks.com
http://www.fullbooks.com

최근에 알게 된 영어소설 사이트입니다. 검색기능이 없는 것이 단점이지만, 상당히 많은 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검색을 하시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자체 검색기능인 ctrl+f를 활용하도록 하세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듭니다.



 
Electronic Text Center
http://etext.lib.virginia.edu/ebooks

미국 버지니아 대학에서 만든 무료 ebook 사이트입니다. 현재 2100권의 책이 인터넷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에서 만든 사이트이다 보니 미국 역사, 미국 문화와 관련된 책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인터넷속나의생각

+ Recent posts